성공 사례

천연가스 개발 협력에 동의한 BC와 한국

천연가스 개발 협력에 동의한 BC와 한국


BC 주 정부와 한국과의 협약은 혈암 가스를 비롯한 BC 에너지 자원 개발에 대한 협력을 증진할 것입니다.
 
BC 에너지광산부 Steve Carr 부차관과 한국 지식경제부 조석 차관은 2012년 8월 28일 밴쿠버에서 양해각서(MOU)에 서명했습니다. 이 양해각서에 따라 한국 및 BC에 있는 정부와 민간 부문 기관들은 특히 혈암가스에 역점을 두면서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와 기술을 교환하며, BC 에너지 부문의 수출과 투자를 증진할 것입니다.
 
또한, BC와 한국은 에너지 부문 프로젝트들에 공동 투자를 증진하기로 동의했으며, 이에 따라 BC 사업체들이 지역 경제에서 서비스를 확장하는 기회들을 창출할 뿐 아니라 그들의 국제 관계와 국제 시장에서의 참여도 증진하게 됩니다. 한국에 있는 BC 무역투자팀은 이 회동을 도와 양해각서 체결의 열매를 맺었습니다.
 
한국은 천연가스 공급원의 다각화를 희망하고, 양 정부는 양해각서가 한국 기업들의 관심을 자극하여 BC 천연가스 자원 개발, 특히 광대한 Horn River 혈암 가스 매장지에 투자하기를 기대합니다. 한국가스공사(KOGAS)는 이미 Horn River 개발에 상당한 투자를 했습니다. KOGAS는 Shell Canada Limited, Mitsubishi Corporation, PetroChina Company Limited 등과 더불어 BC 키티맷에서 공사 중인 두 개의 액화 천연가스 시설인 LNG Canada의 20% 투자자입니다.
 
양 당사자는 한국과 BC 간의 국제 가스 시장에 관한 정보 교환 증진과 투자 장려를 위하여 양 국가에서 번갈아 연례 한국-캐나다 포럼을 개최할 것입입니다. 1차 포럼은 2012년 12월 12일에 정부 관료와 에너지 공사 대표, 과학자들을 모시고 밴쿠버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BC에 있는 천연가스 및LNG 관련 기회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BC 국제 무역투자 대표부에 연락하십시오.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Digg

성공사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