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사례

상해 기업의 관심을 끌기 위한 글로벌 금융 서비스의 노력

상해 기업의 관심을 끌기 위한 글로벌 금융 서비스의 노력


브리티시 컬럼비아로의 투자 유치에 있어 아시아 금융 기관 및 기업의 중요성 증대를 강조하는 AdvantangeBC의 지속적 전략의 일부로서, 북미 지역에서 사업과 투자를 확대하는데 관심이 있는 아시아의 주요 금융 기관 및 기업을 겨냥하여 전개한 활동을 소개합니다.

플렉스만(Flexman)과 미첼(Mitchel)은 기업 임원진과의 회의에 참석할 뿐만 아니라, 대형 회계 법인 담당자와도 만나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국제사업활동(IBA) 프로그램이 기업에 주는 이점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또한, 서울, 상해, 북경의 캐나다 외교관을 대상으로도 브리핑을 통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경쟁력있는 세제 정책과 국제사업활동(IBA) 프로그램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했습니다. 이러한 브리핑은 외교통상부 직원들이 현지 기업 및 정부 각료와 교류 시 AdvantageBC를 위한 “챔피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일정 중 하나는 중국 청두의 쓰촨에서 개최된 브리티시 컬럼비아 무역투자 진흥의 날이었습니다. AdvantageBC는 시장 분석 자료의 적시 제공, 예비 투자자 파악, AdvantageBC가 방문했던 5개시(서울, 상해, 중경, 청두, 북경) 각각에서 회의 주선 등에 있어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무역투자사무소로부터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무역투자사무소의 현지 지식 및 폭넓은 기업 연락처는 글로벌 비즈니스에 있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이해를 증진시키는 데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 증명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KB금융그룹, 우리은행, 세아홀딩스, 글로벌 회계 법인 담당자와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한편, 북경에서 플렉스만과 미첼은 4대 주요 은행(교통은행, 중국농업은행, 중국은행, 중국 국가개발은행) 직원과 만나, 캐나다로의 사업 확장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또한, 상해 Fosun Group을 비롯한 일부 대기업의 담당자와 브리티시 컬럼비아에 대한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그 외 기업의 담당자와 추가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중경에서는 물류업체 및 제조업체와의 회의가 개최되었고, 이들 중 일부는 브리티시 컬럼비아로의 사업 확장으로 고려하고 있었습니다. 중경은 주요 제조 및 운송 허브로 자리매김했으며, 지방 정부와 중앙 정부 모두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독려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행사로 중국 상무부가 주관하고, 캐나다중국무역이사회(Cananda-China Business Council)가 일부 주최한 제5회 해외투자 콘퍼런스(The 5th Outgoing Investment Conference)를 들 수 있습니다. 북경에서 개최된 이 컨퍼런스는 국영 및 민간 부문 주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독려하고 일부 경우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중국의 현재 “해외” 투자 전략의 한 부분에 해당합니다. 중국 기업 수백 곳이 참석했으며, AdvantageBC가 발표한 두 세션도 참석률이 높았고, 수십 건의 문의로 이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금번 방문 일정을 통해 AdvantageBC의 투자 패턴에 대한 인식이 더 정교화되었고, 브리티시 컬럼비아를 아시아 기업을 위한 지역으로 부각시키기 위한 가능성있는 몇 가지 전략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AdvantageBC는 향후 방문에 대해 사후 관리하고, 업계 선두주자들과의 관계를 구축하며, 이들이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경쟁력있는 비즈니스 환경을 활용하도록 독려하는 활동을 계속 전개할 것입니다.

프로그램 및 무역, 투자 가능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AdvantageBC를 방문하십시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금융 서비스에 대해 더 알아 보고, 무료 안내 및 지원에 대해 무역 및 투자 서비스로 문의하십시오.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Digg

성공사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