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사례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천연가스 개발에 일본 투자 유치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천연가스 개발에 일본 투자 유치


2013년 아시아 고용 및 무역 사절단의 일본 방문 당시, 크리스티 클락(Christy Clark)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수상은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천연가스 개발 증진을 위해 양국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내용의 합의서를 체결했습니다.

클락 수상은 “세계 최대 액체천연가스 수입국 중 하나인 일본은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의 가스 산업 발전에 매우 중요한 파트너입니다."라며, "우리의 경쟁 우위를 높이고, 브리티시 컬럼비아가 LNG 투자의 최우선 대상으로 선정되도록 여기 왔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그에 따라, 클락 수상은 천연가스 관련 활동에 관한 협력 및 정보 공유를 위한 일본 석유·천연가스·광물 자원공사(JOGMEC)와의 상호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갱신했습니다.

JOGMEC와의 이 양해각서는 2012년 5월 처음 체결된 것으로, JOGMEC 및 JOGMEC의 파트너들이 브리티시 컬럼비아 지역 천연가스 개발 프로젝트에 투자할 기회를 모색함에 따라,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정부 및 해당 기업은 긴밀한 협력을 유지했습니다. 한편, 클락 수상이 사절단 방문 기간 동안 양해각서를 갱신한 사실은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천연가스 잠재성에 대한 지속적인 확신을 표명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14년 1월, JOGMEC는 이미 기술 지분을 보유하고 있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몬트니 지역의 Encana Cutbank Ridge 프로젝트에 200백만 달러(캐나다 달러) 이상의 업스트림 투자를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국제무역부, 대규모 투자 오피스(Major Investments Office), 일본 동경에 있는 무역투자대표부는 이러한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JOGMEC와 자주 협의하고 있습니다.

Mitsubishi Corporation은 Encana 프로젝트에 참여한 또 다른 당사자입니다. 2012년, Mitsubishi Corporation은 파트너쉽 지분을 취득하기 위해 290억 달러를 지불하고, 몬트니 지역의 풍부한 천연가스 자원 개발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합의했으며, 이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서부 해안 지역의 제안된 LNG 수출 프로젝트로 향할 것입니다.

밴쿠버에 있는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국제무역부 소속 팀과 일본에 있는 무역투자대표부 팀은 자문 제공, 고위 정부 관료 소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회의 주선, 브리티시 컬럼비아 방문 주관 등  Mitsubishi Corporation사와 긴밀하게 협력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무역투자대표부는 세계 각지에서 글로벌 기업이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가 투자 대상이자 무역 및 혁신을 위한 파트너, 우수한 제품 및 서비스, 자원을 제공하는 공급원으로서 보유한 장점을 발견하도록 도와 드립니다. 또한,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예비 바이어, 투자자, 기타 주요 파트너와 접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천연가스의 미래 투자에 관심이 있으십니까? 무역투자대표부로 지금 문의하십시오.

email     Facebook   Twitter   LinkedIn   Digg

성공사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