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송

북미 서부 해안에 위치한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세계 주요 시장에 비용 효율적, 시간 효율적으로 제품을 운송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운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통합 시스템은 북미와 세계 전역의 천연 자원 개발 및 운송에 있어 비용 효율적입니다.

신뢰성 있는 통합 시스템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항공, 해상, 육상 운송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고속도로, 철도, 도로 기반시설을 계속 확충해 나가고 있습니다. 

Pacific Gateway Alliance는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캐나다의 주요 운송 업체간 파트너십입니다.  정부는 신뢰성과 효율성이 높은 통합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해 항만 서비스 및 국내 철도 회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항공 여객 및 화물 운송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유럽, 북미, 아시아 시장과의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39개의 인증된 공항 체계를 통해 브리티시 컬럼비아와 세계 전역으로 승객과 화물을 긴급 운송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 밖에도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항공 부문은 승객과 화물을 목적지로 운송하고 환자 헬기 수송이나 산불 보호와 같은 중요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총 39개의 운영이 인증된 공항, 그리고 많은 헬기장, 수상 비행장을 포함합니다.

벤쿠버 국제 공항은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국제 여객 및 화물 운송을 위한 주요 시설입니다. 프린스 조지, 킬로나, 캠루프스, 빅토리아, 너나이모, 커목스, 애버츠퍼드, 크랜브룩과 같은 기타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일부 공항들은 시장 기회가 성장함에 따른 국제 교통 역량 제고를 위한 기반시설 투자를 끝마쳤습니다. 캐나다는 여행 및 관광 경쟁력에 관한 2017년 세계경제포럼 보고서에서 공항 인프라 부문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린스 조지 국제 공항(YXS)은 태평양 횡단 항로의 경로에 위치하여 재급유 및 화물 취급 서비스를 제공하며, 알래스카 앵커리지 공항에 대한 유용한 대안이 됩니다. 캐나다에서 세네 번째로 긴 상용 활주로를 갖추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와 북미 구간의 대형 화물기를 수용할 수 있습니다.


벤쿠버 국제 공항(YVR)은 캐나다에서 아시아행 여객 및 화물 운송기가 가장 많이 취항하는 곳입니다. YVR은 향후 20년 동안 여행 경험을 강화하고, 화물 운송의 효율성을 높이고 새로운 택배 회사를 유치하기 위한 공항 터미널, 신규 유도로의 확장, 도로와 다리의 개선에 56억 달러를 투자할 것입니다.

밴쿠버 국제 공항 주요 현황

  • YVR에서 세계 110개 도시로 직항 취항합니다.
  • 47개의 항공사가 YVR로 취항합니다.
  • 매주 630편 이상이 미국으로 직항으로 운항합니다.
  • 매주 164편이 아시아 태평양 지역으로, 86편이 유럽으로, 58편이 멕시코로 출발합니다.
  • 2천2백만 명 이상의 승객이 2016년 YVR을 이용했습니다.
  • 영국의 스카이트랙스(Skytrax)도 2015년도에 규모 면에서 벤쿠버 공항(YVR)을 8년 연속 북미 1위 및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선정했습니다.
  • YVR은 2016년 281,000톤 이상의 화물을 운반하는 성장하는 화물 물류 허브입니다. 

북미 지역 육상 운송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부두 및 공항 터미널은 효율적인 글로벌 운송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천연 자원을 트럭으로 환적 지역까지 운송하거나 항구까지 직송할 수 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의 광범위한 철도망은 광업, 임업 및 농업 부분에도 또 다른 기회를 제공합니다. 많은 산업부문에서 컨테이너를 이용하여 운송되기 시작했고, 이를 통해 운송 옵션이 상당히 유연해졌습니다. 항구에서는 목적지에 따라 컨테이너를 철도에서 선박으로, 선박에서 철도 또는 트럭으로 효율적으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항공 및 해상 교통과 통합된 트럭 및 철도 시스템을 이용하여 미국과 캐나다 시장으로 화물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운송할 수 있습니다.
•    밴쿠버 발 트럭 화물은 샌프란시스코 베이에 24시간 내에 도착합니다.
•    밴쿠버 또는 프린스 루퍼트 발 철도 화물은 토론토나 시카고에 4일 내에      도착합니다.

항만 연결

밴쿠버, 프린스 루퍼트, 키티맷, 스튜어트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북미 서부 해안 통관항입니다. 
 

포트 메트로 밴쿠버

포트 메트로 밴쿠버포트 메트로 밴쿠버는 캐나다 최대 항구이자 한국을 연결하는 관문으로, 27개의 주요 화물 터미널과 슈퍼 포스트 파나맥스(Super Post-Panamax, 컨테이너 22개 이상 운송 선박용), 광범위한 선착장 내 철도 시설, 또한 3개의 1등급 철도 서비스를 갖춘 항구입니다.


컨테이너

이 항구에는 광범위한 선착장 내 철도 시설을 갖춘 4개의 컨테이너 터미널이 있습니다. 세 개의 대륙 철도 노선을 통해 북미의 동부 해안 및 멕시코 남부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트럭이 캐나다 횡단고속도로로 바로 진입할 수 있고, 미국으로 바로 연결되는 경로도 있습니다. Integrated Cargo Security Strategy(통합 화물 보안 전략)는 미국으로의 화물 운임을 보다 효과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캐나다 국경 관리국(Canada Border Services)과 미국 간 협력 프로그램입니다. 


브레이크 벌크

임산물, 철강, 기계류 등의 브레이크 벌크 화물과 프로젝트 화물은 2개의 부두에서 취급됩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는 채광 작업, 플랜트 공사의 배관 및 제조를 촉진하기 위해 다차원 화물을 위한 특수 경로를 개발했습니다.


벌크

포트 메트로 밴쿠버는 석탄, 곡물, 황, 탄산칼륨, 카놀라유, 석유 제품 등 광범한 드라이 벌크 및 리퀴드 벌크 화물을 취급합니다.

 

프린스 루퍼트 항구

프린스 루퍼트 항구는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북미의 벌크 및 컨테이너 시설입니다. 세계에서 수심이 가장 깊은 자연 항만 중 하나이며 수로 깊이 35m, 터미널 폭 17 m의 규모로, 태평양을 횡단하는 최대 규모 선박이 정박할 수 있습니다. 

프린스 루퍼트 항구의 터미널은 주요 도로와 대륙 횡단 캐나다 국영(CN) 철도로 직접 연결되며, CN철도는 태평양, 대서양, 멕시코만의 항구를 잇는 노선을 제공합니다. 이 항구는 전력 프로젝트, 풍력 발전소, 광산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프로젝트 화물을 취급하기 위해 설계된 신규 롤온/롤오프 시설도 유치했습니다.

캐나다와 미국은 프린스 루퍼트 항구의 인바운드 화물 검사 방식을 공동 개발했습니다. ‘1회 통관, 2회 승낙’의 원칙을 시행하여, 캐나다-미국 국경을 통과하는 인증된 화물에 대해 안전과 신속성을 높이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